ICTF2022

           

정보통신기술(ICT)에 강한 종합미디어 아이뉴스24가 ICT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아이뉴스24 ICT포럼의 주제는 ‘메타버스를 정의한다’ 입니다. 

'메타버스’는 ‘제2의 인터넷혁명’으로 불릴만큼 각광받고 있는 주요 키워드로 부상했습니다. 정부 역시 ‘K-메타버스’ 진흥에 나서고 있으며, 넷마블과 넥슨,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등 전통적 게임사 뿐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들도 공략해야 할 중차대한 과제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역대 최대 인수금을 지불하며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한편,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로 바꿀 정도로 이 기술에 올인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IT공룡들과 스타트업들이 메타버스를 향한 항해를 주저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형의 메타버스는 첨단의 많은 요소들이 혼재돼 있어 그 정의를 내리기가 어려울 정도로 복잡다단합니다. 밑단의 통신과 네트워크 인프라부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와 하드웨어(HW), 디지털 트윈과 혼합현실(XR), 대체 불가능 토큰(NFT), 블록체인, P2E 등 실제 구현되는 청사진도 무한합니다. 

이번 ICT포럼에서는 개척자를 마다하지 않은 업계 최고의 인사들을 모시고 메타버스의 정의에서부터 실제 구현 사례까지 살펴볼 수 있는 논의의 장을 준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간 어려움에 주저했던 메타버스로의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가속화된 제2의 인터넷 혁명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와 실제 사례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신 여러분들에게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행사명 ICTF2022
주제 메타버스를 정의한다
일시 2022년 5월 31일 (화)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온 화상스튜디오
주최/주관 아이뉴스24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방송통신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