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orum

           

정보통신기술(ICT)에 강한 종합미디어 아이뉴스24가 아이포럼2021을 개최합니다.

작년 ‘디지털 생활혁명’에 이은 이번 아이포럼의 주제는 ‘AI with Human’입니다. ICT 융합을 통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은 산업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정치 등 전 분야에 걸쳐 막대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엄청난 변화의 물결을 주도하는 기술이 AI(인공지능)입니다. 인간 지능을 훌쩍 뛰어넘는 초(超)지능'을 가진 AI 출현도 그리 멀지 않았다는 얘기가 허투루 들리지 않을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기술 진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AI 기술 속도와 달리 법적 규범이나 제도적 장치는 걸음마 수준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두뇌 역할을 담당할 AI 기술이 생활 곳곳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지만 법적·제도적 정비는 한 발짝도 진척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신뢰 받고 올바른 방향으로 개발되고 적용될 수 있는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한 배경입니다. 이번 아이포럼 2021에서는 최고의 석학들을 모시고 AI와 인간의 공존을 위한 대담과 기조강연을 마련했습니다. 또 현재 각 영역의 AI 기술 현주소를 살펴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다양한 이슈들을 논의하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AI가 인류를 위협하는 존재가 아닌 인류 발전에 공헌하는 척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의 장(場)이 되시를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가속화된 초지능시대, 인간과 AI의 공존을 탐구할 이번 ‘아이포럼2021’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행사명 i-Forum2021
주제 AI with HUMAN
일시 2021년 11월 02일 (화)
장소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3F 한라홀
주최/주관 아이뉴스24
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산업통상자원부 , 중소벤처기업부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카이스트